제천신문
문화예술
광복절, 대단원의 막 내린 제천국제음악영화제
안상현 기자  |  ansh59@hanmail.net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3.08.18  09:58:11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국제경쟁부문 : ‘리틀 리차드 : 아이 엠 에브리씽’(작품상), ‘오늘부터 댄싱퀸’(심사위원 특별 언급) 수상
▲한국경쟁부문 : ‘밝은 소리 A’(단편), ‘룩킹포’(장편) 수상

지난 10일 제천체육관에서 개막식을 올린 제천국제음악영화제가 15일 폐막식을 끝으로 성대한 막을 내렸다. 

폐막식에 앞서 제천시 문화회관에는 8월 15일 광복절 특별 상영이 이뤄졌다. 

의병의 도시, 제천에 걸맞게 안중근 의사의 마지막 1년을 다룬 뮤지컬 영화 ‘영웅’을 상영했다.

폐막식 MC로는 영화뿐만 아니라 예술에 대한 폭넓은 이해를 바탕으로 연극, 뮤지컬, 시 등 다양한 장르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시인과 소설가로 등단한 이력을 갖고 있는 이무영 감독과 광주 MBC, 이데일리TV 앵커를 거쳐 안정적인 진행 실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행사에서 모습을 보인 바 있는 정다희 아나운서가 진행을 맡았다.

제천지역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색소포니스트 박동준 씨를 중심으로 8인조 밴드가 사전 공연으로 무대를 꾸몄다. 

폐막선언 후 페막식 공연에서는 아코디언 연주자 제희 씨가 영화 OST를 재즈로 편곡해 재즈피아니스트 김대규 씨와 함께 아코디언 & 피아노 듀오로 연주했다.

제천국제음악영화제의 이사장인 김창규 시장은 폐막 소감 자리에 제19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를 뒤로하고, 내년에 있을 20주년에는 경제성이 담보한 성숙한 음악영화제가 될 것이라 큰 다짐을 보였다. 

이장호 조직위원장은 개막작 ‘뮤직 샤펠’을 포함, 그동안 진행했던 영화, 음악 프로그램 그리고 이벤트까지 언급하며, 그간의 영화제를 소회하는 소감을 남겼다.

시상은 한국경쟁부문 단편 작품상, 한국경쟁부문 장편 작품상, 국제경쟁 대상 순으로 진행됐다.

한국경쟁부문 단편 작품상의 수상작 발표는 한국경쟁 심사위원 요룬드 플루게 사무엘슨이 맡았고, 이동준 집행위원장 시상자로 나섰다. 

한국경쟁부문 단편 작품상 수상작은 김은영 감독의 ‘밝은 소리 A’가 받았다.

한국경쟁부문 장편 작품상의 수상작 발표 또한 요룬드 플루게 사무엘슨 음악감독이 맡았다. 

한국경쟁부문 장편 작품상은 2022년 제천국제음악영화제 제작지원작이었던 김태희 감독의 ‘룩킹포’가 수상했다.

국제경쟁부문은 국제경쟁 심사위원인 장원석 대표가 맡았다. 

국제경쟁부문 총 8개 작품 중 대상은 리사 코르테스 감독의 ‘리틀 리차드 : 아이 엠 에브리씽’이 받았다. 

치열한 각축전을 벌인 국제경쟁부문에서는 ‘오늘부터 댄싱퀸’, 한국경쟁부문 장편작에서는 ‘노크’, 한국경쟁부문 단편작에서는 ‘요절 프로젝트’가 각각 심사위원 특별언급으로 선정됐다.

시상을 모두 마친 뒤 이장호 조직위원장이 폐막 선언을 하며, 폐막식을 마쳤다.

다음날인 16일 문화회관에서 폐막작인 ‘블루 자이언트’의 상영을 끝으로 7일간 제천국제음악영화제는 대장정의 막을 내렸다.
 

< 저작권자 © 제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안상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청소년보호정책
390-020) 충북 제천시 용두천로8길 1 2층  |  대표전화 : 043)645-6001~2  |  팩스 : 043)645-6003  |   청소년보호책임자 : 강현수
법인명 : 주식회사 제천신문사  |  제호 : 제천신문  |  등록번호 : 충북 아 00304  |  등록일 : 2023-03-30  |  발행인 : 안상현
편집인 : 안상현
제천신문 모든 콘텐츠(영상, 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2011 제천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www.jc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