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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속허가과, 민원 편의 대폭 향상신설 6개월 민원 3천5백여건 처리
안상현 기자  |  ansh59@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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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19.07.12  13:19: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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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허가 전담부서인 제천시 신속허가과가 올해 1월 신설 후 6개월간 처리된 민원이 3,600건에 육박하고 있다.

시는 금년도 상반기 124,656건의 민원을 처리했으며 이중 즉결민원과 제증명민원 등 10만 2,611건을 제외한 복합민원 및 단순민원은 2만 2,045건이다.

신속허가과가 신설된 1월 7일부터 6월 말까지 처리한 민원은 의제협의안건 포함 개발행위허가 1,478건, 건축인허가 1,162건, 농지전용 277건, 산지전용 462건, 공장등록 및 사전심사청구 165건 등 총 3,544건이다.

그 중 여러 관계부서의 인가·허가·승인·협의를 거쳐 처리되는 복합민원 비중은 시 전체 민원 대비 50.2%, 단순민원 4.97%로 복합민원의 처리 비율이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또한, 2일 이상 유기한민원 단축률을 보면 제천시 전체 민원처리 단축률 42.37% 대비 신속허가과 71.11% 단축률을 보여 신속허가과 신설의 효과를 보고 있다.

시는 하반기에도 ‘삼3하게 운동’(친절, 분명, 신속)전개로 감동 주는 허가민원 처리는 물론 시민생활의 편의를 증진시키는 시책들을 발굴·시행하고, 여러 경로로 접수되는 민원들을 보다 신속·정확하게 처리해 민원 만족도를 높여 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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